Q & A

뒤로가기
제목

교한신청

작성자 조이리(ip:)

작성일 2021-01-02

조회 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사업을 여러가지  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에는  음식점도  한 군데 있습니다.  사실 작년에도  그다지 매출이  좋은 편은 아니었는데,  올해 들어  코로나 때문에  상황은 더욱  나빠지게 되었죠.  저 뿐만이 아니고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힘든  상황이긴 하지만,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도  손님이 끊기지 않고  장사가 계속  잘 되는 맛집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이런  위기 상황에서도  어떤 노력을 하길래  운영이 잘 되는 것인지,  정말 너무 궁금해서  대한민국 이름난 가로수길과 강남역맛집 몇곳을  직접 방문해 보았습니다.  대표 메뉴들을  먹어보면서,  궁금한 점들은  매니저나 사장님들께  살짝살짝  여쭤보기도 하면서  공통적으로  노력하고 계시는  세가지를  알게 되었어요.  


첫째,  휴대폰으로  유명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 보았을 때,  매장에 대한 정보가  상단에  떠야  손님들이 많이  방문한다는  것인데요.  다시 말하면,  매장을 널리  알리는데에  투자를 상당히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강남역맛집 이나 가로수길맛집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매장정보가  상단에 보이게 되면  투자금액에 비교해  적어도 5배 정도 되는  손님 유입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구체적인  방법에 관해서  알려주시지 않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가로수길맛집과 강남역맛집들은  매장을 홍보하기 위해  시간이나 돈, 인력을  투자할 때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두번째로는,  셀럽들이  많이 오거나  혹은 단골로 찾아오는 사람이  있다는 점이에요.  예전에는   유명한 사람이라고 하면  아이돌 가수나 배우 등  연예인들을 주로  떠올리곤 했지만,  지금은  이런 연예인들보다  더 잘 알려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생각한다고 합니다.  식당 내부의  벽 또는 천장에  유명인사들의  사인이나 사진으로  도배된  것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맛집이라는 인식을  가지기 때문에,  유명 셀럽들이  단골이 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것이라고 해요.  그리고 그러면  그들의 팬도  단골손님이 되기 때문에  가게 운영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것이죠.  세번째로는,  외식업계에 찾아온  변화의 바람을  그냥 보내지 않고  진지하게  받아들인 것입니다.  


코로나가 발생하기 이전부터  배달에 관한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는  뜻이에요.  배달 전용 메뉴를  종류별로  만든 다음,  배달 어플리케이션과  검색사이트의  후기들을  참고하면서,  어떻게 하면  식지않게  배달이 가능할지,  어떻게 패키지를  구성해야  손님들이  먹기 편할지,  어떤식으로  포장하는 것이  가게 홍보에  효과가 있을지 등등  다방면으로  연구를 계속  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배달사업의 중요성을  먼저 받아들이고  연구를 거듭하여  나름의 체계를 만든 것이  이름난 강남역, 가로수길맛집 사장님들의  전략이었어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